이 글은 총 다섯 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상황인지 → 금융사고 신고(카드사) → 환불요구 → 미승인구매신청서 작성 → 환불 확인 → α
구글 페이먼트 소액결제 환불하기(1/5 상황 인지)
지난 한달동안,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내 구글 계정으로 누가 100만원 이상의 소액 결제를 했기 때문. 그나마 카드 한도 덕분에 추가적인 피해는 없었지만, 환불받기까지 여러 날들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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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페이먼트 소액결제 환불하기(2/5 금융사고신고하기(카드사), 구글고객센터)
이 글은 총 다섯 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상황인지 → 금융사고 신고(카드사) → 환불요구 → 미승인구매신청서 작성 → 환불 확인 → α 이번 편에서는 금융산고 신고 및 구글고객센터 연락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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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페이먼트 소액결제 환불하기(3/5 구글 환불 요구)
이 글은 총 다섯 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상황인지 → 금융사고 신고(카드사) → 환불요구 → 미승인구매신청서 작성 → 환불 확인 → α 카드 정지, 금융사고신고를 접수했으니, 구매처인 구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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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페이먼트 소액결제 환불하기(4/5 미승인구매신청서 작성, 제출)
이 글은 총 다섯 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상황인지 → 금융사고 신고(카드사) → 환불요구 → 미승인구매신청서 작성 → 환불 확인 → α 그렇게 128건에 대해 환불 요청을 한 후, 메일 답변을 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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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일 후, 구글에서 메일이 날아왔다.
환불 불가. 가슴이 철렁했다.
신고내용을 확인할 수 없으니, 환불이 불가하다는 내용이었다. 추가 신고도 없고, 신고 세부정보 조회만 있을 뿐.
만약 사기 행위를 확인할 수 있는 경우, 바로 환불이 되었을 터. 이제는 어떻게 해야할까? 적지 않은 돈이다.
금융 기관에 문의하기로 한다.
각 카드사마다 금융사고팀이 부설되어 있다. 이 경우, 금융사고팀을 통해 구글과 중재하고 있는 한국측 구글 페이 담당자에게 한번 더 요청할 수 있다. 단, 구글 환불 요구, 미승인 구매 내역 신청서 작성 및 제출, 신고까지 끝낸 상태여야 한다. 몇날 며칠을 더 기다려야 한다고 한다.
이때, 금융사고팀의 직원이 한명씩 배정되는데, 이 분의 이름과 함께 '직통전화'를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다. 직통전화번호를 모를 경우 카드사 고객센터를 통해 연결해야 하는데 그럴 때마다 시간도 지체되고, 상담원 연결부터 잘 안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
나의 경우, 카드사 상담원, 카드사 금융사고팀의 담당직원분이 백방으로 도와준 덕분에, 구글 자체에서의 환불은 불가했으나 금융기관 측의 중재로 인해 환불을 받을 수 있었다.
최초 상황인지부터, 상황종료까지 33일이 걸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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