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이야기

구글 소액결제 환불(2/5 금융사고신고하기(카드사), 구글고객센터)

hehesse 2021. 10. 17.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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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총 다섯 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상황인지 금융사고 신고(카드사) → 환불요구 → 미승인구매신청서 작성 → 환불 확인  α

 

 

구글 페이먼트 소액결제 환불하기(1/5 상황 인지)

지난 한달동안,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내 구글 계정으로 누가 100만원 이상의 소액 결제를 했기 때문. 그나마 카드 한도 덕분에 추가적인 피해는 없었지만, 환불받기까지 여러 날들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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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편에서는 금융산고 신고 및 구글고객센터 연락에 대해 알아본다.

①카드사 전화 → ②구글 고객센터 전화 → ③구글고객센터 홈페이지 방문


 

 

상황을 인지했다.

9월 1일부터 9월 7일까지, 짧게는 몇 초, 길게는 몇 분 사이의 간격으로

1,200원에서 25,000원에 달하는 금액들이 결제가 되었던 것.

 

어떤 경로인지는 모르나, 누군가가 내 카드로 이런 소액 결제들을 한 것이다.

결제 횟수는 128회에 달했다.

 


 

곧바로,

 

①카드사에 전화를 했다.

 

카드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면 보통 분실신고, 금융사고신고 접수가 첫번째로 나온다. 상담원에게 자초지종을 설명, 금융사고신고를 접수했다. 상담원은 곧바로 카드를 정지 후, 사고신고를 접수받고, 후속조치로 구글 번호를 알려준다. 

 

참고로 '금융사고신고의 건'으로 정지된 카드는, 임의로 해제하여 다시 사용할 수 없다.

 

상담하시는 분이, 이런 경우는 본 적은 있어도 그렇게 많지는 않다고 한다. 

카드사 통화 일부 

친절한 상담 끝에 구글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보기로 한다.


②구글 고객센터에 전화(02 530 9000)

 

구글 고객 센터의 안내 메시지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지원팀 건강을 지키기 위해 담당부서의 규모를 축소

 

현재는 연락이 되지 않는다. 구글고객센터 홈페이지로 들어가기로 한다.

 

Google Play 환불 자세히 알아보기 - Google Play 고객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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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다음으로 이어진다.

 

 

구글 페이먼트 소액결제 환불하기(3/5 구글 환불 요구)

이 글은 총 다섯 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상황인지 → 금융사고 신고(카드사) → 환불요구 → 미승인구매신청서 작성 → 환불 확인 → α 카드 정지, 금융사고신고를 접수했으니, 구매처인 구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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